해외여행을 갈 때 가장 걱정되는 점이 출입국 심사에서 사람이 많아 오랜 시간이 걸리면 비행기를 제대로 탈 수 없는 것입니다. 제가 이번에 해외여행을 갈 때 이 걱정을 완벽하게 박살내 준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및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 어플 다운 → 여권 및 탑승권 등록 → 얼굴 인증 3단계만 거치면 완료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게 3단계만 거치면 완성됩니다. 먼저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어플을 검색해서 설치해줍니다. 설치완료된 후 어플을 실행시키고 알림을 허용한 뒤 여권과 탑승권을 등록해야 합니다. 참고로 구 여권도 등록가능하니 구 여권을 가진 분들도 스마트패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만 7세 이상의 미성년 자녀도 부모님 스마트패스에 등록 가능하기 때문에 미성년 자녀도 스마트패스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권을 스마트폰에 등록할 때는 NFC 모드를 켜고 여권 전자칩이 있는 앞면을 스마트폰으로 쓰다듬듯이 문지르면 여권인식을 합니다. 여권등록이 완료되면 다음은 본인 얼굴 사진을 찍으면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이 완료됐습니다. 모바일 체크인을 했으면 탑승권이 자동으로 등록되고 카운터에서 현장 체크인을 했으면 탑승권의 QR을 촬영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됩니다. 참고로 여권과 탑승권이 필요없는게 아니라 실물여부는 확인을 하니 여권과 탑승권을 부치는 수화물에 넣으면 절대 안되는 것을 참고해야합니다.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후기 : 스마트패스 전용 라인으로 10분만에 입국장에 들어갔습니다.
인천공항의 모든 출국장에는 스마트패스 전용라인이 있습니다. 이번에 제가 여행을 갈 때는 주말이라 그런지 일반 라인에는 엄청나게 긴 줄을 섰던 반면에 스마트패스 전용 라인에는 거의 사람이 없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안면인식 한번으로 바로 출국심사장으로 가는 점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직원분께는 여권만 보여주고 안면인식을 한 후 바로 들어갔습니다. 같이 여행을 가는 친구는 스마트패스를 등록하지 않았는데 면세점에서 1시간 정도 기다린 후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해외여행을 앞두고 계시다면 반드시 스마트패스를 꼭 활용하시는게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 탑승구에서 스마트패스가 이용가능한 항공사는 아직 6개지만 더 늘어날 예정입니다.
스마트패스는 아직 6개 항공사를 탑승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델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 이렇게 6개 항공사를 이용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정확히 알아야할 게 출국장은 항공사 관계없이 스마트패스를 이용할 수 있고 비행기를 탑승하는 탑승구에서 스마트패스가 가능한 항공사가 6개라는 것입니다. 또한, 스마트패스를 한번 등록하면 향후 5년동안 추가적인 등록절차 없이 사용 가능하니 한번만 등록해놓으면 5년동안 해외여행을 갈 때 스마트패스 전용라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인천공항 스마트패스 등록방법 및 후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해외여행을 갈 때 한번의 등록으로 시작부터 기분좋은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