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계급전쟁 흑백요리사 최현석 결과 미리보기

요즘 넷플릭스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인 흑백요리사에서 최현석 쉐프가 탈락할 지에 대한 궁금증이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안성재 쉐프의 혹평을 받으며 탈락위기에 놓인 요리계급전쟁 흑백요리사 최현석 결과 미리보기 함께 알아보시죠


안성재 쉐프는 최현석 쉐프 요리에 엄청난 비판을 했다.

지금까지 나온 흑백요리사 1대1 대전 심사를 보면 안성재 쉐프는 단 한번도 요리에 대해 비판을 한 적이 없습니다. 물론 흑요리사 대전에서는 20명을 추려야하기 때문에 칼처럼 본인 기준에 맞지 않으면 바로 탈락을 주긴 했지만 1대1 대전에서는 패배를 한 모든 요리사에게 칭찬을 하며 너무 아깝다는 평가를 했습니다. 하지만 최현석 쉐프와 원투쓰리 쉐프 대결에서 최현석 쉐프의 요리를 먹고 나서는 도대체 무슨 의도를 표현하려고 이 요리를 만들었는지 의문이 간다는 거의 혹평에 가까운 신랄한 비판을 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보면 최현석 쉐프는 탈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백종원 대표의 한식의 세계화 논리에 설득당하면서 결국 최현석 쉐프는 생존하게 되었습니다.


요리계급전쟁 흑백요리사에 나오는 최현석 쉐프가 요리하는 모습


예고편을 보면 백종원 대표가 안성재 쉐프 의견을 따르는 것처럼 보입니다.

백종원 대표는 최현석 쉐프의 요리를 먹고나서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토종 고추장, 된장, 간장을 접근하는 데 이만한 요리가 없다는 극찬을 했습니다. 1대1 동점이 되고나서 안성재 쉐프와 의논을 할 때도 이 부분을 심사기준으로 강조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예고편을 보면 백종원 대표가 간장에 트러플을 섞는건 너무 식상하다는 의견에 동의하는 모습이 나왔습니다. 이 모습을 볼 때 백종원 대표가 안성재 쉐프 의견에 동의하며 최현석 쉐프가 탈락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하지만 5화에서 백종원 대표가 한식의 셰계화적 측면에서는 최현석 쉐프의 요리가 정말 좋은 본보기라며 오히려 안성재 쉐프를 설득하면서 최현석 쉐프는 생존하게 되었습니다.


백요리사가 패배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요리계급전쟁 흑백요리사 최현석 결과 예상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백요리사도 패배했던 케이스가 있다는 것입니다. 4화까지 나온 내용 중 화제가 되는 쉐프들의 대결은 길게, 별로 유명하지 않은 쉐프들은 짧게 비중을 배분해서 헷갈릴 수도 있는데 이북요리 전문가 백요리사 최지형 쉐프가 흑요리사에게 패배헀습니다. 이 대결이 짧게 지나가 많은 사람들이 백요리사가 패배한 적이 없어서 최현석 쉐프가 생존할거다 라고 생각하시는데 백요리사가 패배한 적도 있기 때문에 최현석 쉐프의 탈락 가능성도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공개된 5화에서는 흑백요리사에서 가장 인기가 많고 대중성이 높은 최현석 쉐프는 결국 생존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